핀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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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서비스 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핀코인(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 핀코인 모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리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1) 회사: 핀코인이 운영하는 온라인서비스 및 가상의 영업장과 실물매장, 혹은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4) 이메일 주소(아이디):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입니다.
5)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적립금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충전하고 서비스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가상의 화폐를 말합니다
7) 게시물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8)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pincoin.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함)에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서비스 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읽고 "동의합니다" 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자의 이용신청 동의 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면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서비스 및 서비스의 부속 사이트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부속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에서 pincoin.co.kr 도메인이 포함되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사이트
2.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사이트로서 pincoin.co.kr 회원 아이디를 통하여 로그인 가능한 모든 서비스
2) 이용자가 전항의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신청양식을 작성하는 것은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예 : 저작권 정책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6조 이용신청

1)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이용자는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제해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이메일 주소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주민등록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제 6조 1항에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 합니다.
2) 회사는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제 8조 이메일 주소 등록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는 이메일 주소를 등록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자 이메일 주소는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이메일 주소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을 경우
4.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이용자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기타 :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9조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0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 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본 서비스는 1년 365일 운영됨을 원칙으로 하나, 서비스 개선을 위한 개정 및 장비의 교체 등으로 일시 중지될 경우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중지됨을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불의의 사고 시에는 제외되나 사후에 이유를 회원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원 권리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 따라 회원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수립ㆍ운영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과 거래하는 경우
3.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경우
5.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이미지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경우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9.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10.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는 경우
11.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하는 경우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3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서비스 이용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 하나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잠정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제 15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SMS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원 이메일 주소 관리

1) 회원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등록한 회원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 및 자료 등록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6.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9. 타인의 이메일 주소,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10.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1.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개별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 18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홍보를 위한 경우에 한해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저작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수정,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의 이용은 저작권법에서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 범위 내에서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제 2항의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원은 개별서비스내의 관리기능을 통하여 게시물의 비공개, 검색결과제외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제25조 제4항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및 클럽, 공유게시판, 댓글 등 공용 서비스내에 게재된 게시물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위치를 변경ㆍ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이전ㆍ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9조 구매중개

1) 서비스로부터 연결(링크)된 쇼핑몰(유료 컨텐츠 제공업체 포함. 이하 같습니다)들은 회사와 계약을 통하여 입점한 제휴 쇼핑몰들로서 회사는 단지 제휴 쇼핑몰들과의 연결(링크)만을 제공할 뿐이며, 쇼핑몰의 운영 및 관리, 물품(컨텐츠 포함. 이하 같습니다)의 판매, 배송 및 환불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제휴 쇼핑몰들이 부담하고, 회사는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제휴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 약관, 구매절차, 대금결제, 배송, 반품, 교환 등 물품 구매와 관련된 일체의 절차는 제휴 쇼핑몰의 절차에 따라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물품구매에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서비스의 내용, 변경 및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초기화면(www.pincoin.co.kr) 공지사항을 통하여 시스템 및 회선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 및 운영정책의 변경에 관한 사항, 서비스 운영에 관한 사항, 이벤트에 관한 사항, 정보 업데이트 등을 회원에게 고지하오니 회원은 수시로 초기화면을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전자우편, SMS 등으로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제 8조 3항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과 협의하여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무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전자우편, SMS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즉시 이를 고지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제휴업체(BP)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5) 유료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회사는 전자우편, SMS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고지하여야 하며, 해당 서비스의 전부를 중단할 경우 회사는 회원과의 채무관계를 청산한 이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는 것 외에 전자우편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제22조 핀코인 부가 서비스

1) 회사는 핀코인 제휴 서비스 또는 핀코인 입점 서비스의 형식 및 내용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해당 서비스의 운영자와 회원의 문제임을 확인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제휴 서비스를 핀코인과 연결하여 서비스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승인하는 제휴 서비스의 목록은 개별적으로 공지하거나 세부이용지침에 공지를 합니다. 이러한 공지가 없이 핀코인과 연결되어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제휴 서비스로 간주합니다.

제 5장 적립금 관련 규정

제 23조 적립금 제도의 운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게 할 수 있도록 적립금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적립금은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시 가감되는 일종의 점수로서 화폐 및 기타 적립금의 개념이 아니며 적립금 자체로는 환가성 및 그 외의 어떤 재산적 가치를 인정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의 적립금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서비스 운영의 필요상 회원 적립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는 그 사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4) 회원이 적립금을 부당한 방법 또는 회사의 적립금 정책상의 기준 이외의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적립금의 전부 또는 일부의 삭제 및 기타 제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별도 규정에 의해 회원의 탈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적립금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적립금을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이 획득한 적립금은 그 해 말일까지 사용하여야 하며, 해가 변경될 시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7) 회사는 적립금 획득,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원인에 따라 회원에게 적립금을 부여하여 회원이 합산된 적립금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적립금의 차감 순서 또는 소멸시효기간 등은 회사가 결정하여 공지합니다.
8)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적립금 회수, 이메일 주소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4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를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 12조 2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 했을 경우, 회원의 정보를 즉시 소멸합니다. 다만, 거래 명세 내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1항 거래 기록의 보존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가입 해지 후 재가입은 가입 해지일로부터 1주일 후에 가능하나, 제 25조 2항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받은 회원의 경우 회사가 임의로 재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 이용제한 이의 신청 및 해제

1) 제 24조 2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정지를 받은 사용자는 그 이용정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18조 제5항 단서에 따라 게시물이 삭제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용계약해지 전 삭제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7장 분쟁조정 및 기타 사항

제 26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유료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협정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 서비스 제공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7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규정에 따릅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합니다.
3) 회원은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제기 또는 문제해결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또는 권리침해신고센터를 통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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